“강원도에 내수면 연어산업화 연구동 들어선다!”
“강원도에 내수면 연어산업화 연구동 들어선다!”
  • 바다야
  • 승인 2023.10.0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어촌어항공단, 내수면 연어산업화 연구동 건립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설계 제안공모 실시 -

한국어촌어항공단 동해지사(지사장 심정남)는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내수면 연어산업화 연구동 건립사업’의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의 설계(제안)공모를 공고했다고 5일 밝혔다.

 

내수면 연어산업화 연구동 건립사업은 「2023년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강원 춘천시 소재의 강원특별자치도 내수면자원센터 내의 부지를 활용하여 연면적 1,920㎡의 1동(2층) 규모로 계획되어, 3년간(‘23~’25) 총 60억원(국비 50%, 지방비 50%)을 투입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에 조성되는 내수면 연어산업화 연구동은 강원 연어양식 클러스터 사업과 연계하여 강원도 연어산업발전에 발돋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접수된 제안서는 올해 11월 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사를 거쳐 오는 11.3.(금)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당선을 받지 못한 작품에는 응모작 수가 3개 이상일 경우 입상작으로 보상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나라장터 입찰공고의 공모지침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해지사 관계자는 “다양하고 우수한 공모 아이디어를 발굴해, 강원특별자치도가 연어 사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일조할 것이다.”라며, “연어양식에 관심 있는 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