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폐기물로 만든 회화, 조형, 설치미술품 등 새활용 예술작품 공모
해양폐기물로 만든 회화, 조형, 설치미술품 등 새활용 예술작품 공모
  • 최용수
  • 승인 2023.07.1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10일부터 8월 18일까지 공모, 총 4점의 우수작에 상금 및 작품지원비 등 수여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해양폐기물 저감의 필요성에 대한 국민들의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2023년 해양폐기물 새활용 예술작품 공모전’을 열고, 7월 10일(월)부터 8월 18일(금)까지 작품을 접수받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해양폐기물을 소재로 사용한 회화, 조형, 설치미술 등 창작된 예술작품을 공모한다. 작품은 개인 또는 팀당 3개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바다가꾸기 누리집(www.caresea.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운영사무국 전자우편(aljup@prain.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유사대회 수상작이나 저작권에 문제의 소지가 있는 작품은 출품할 수 없다.

해양수산부는 1차 심사위원 평가(8월 말)와 2차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우수 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9월 15일 열릴 국제 연안정화의 날 행사장에서 2차 현장평가와 시상식을 진행한다.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을 수여하며, 이 외에 우수상 2점, 입선 1점 등 총 4점의 우수작을 시상할 계획이다.

* 국제 연안정화의 날 행사 당일 전시된 작품에 대한 현장투표 실시 및 결과 반영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쓸모없고 더럽다고 생각되는 해양폐기물이 창작 열정과 창의성의 발현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가진 예술작품으로 재탄생 할 수 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예술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해양 폐기물 새활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작품 규격 등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바다가꾸기 누리집(www.caresea. or.kr)이나 공모전 운영사무국(☎02-3210-9743)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