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수산물 원산지표시 모범시장으로 민락회타운시장 지정
부산시, 수산물 원산지표시 모범시장으로 민락회타운시장 지정
  • 이명욱 기자
  • 승인 2021.05.11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비자 알 권리 보장과 안전한 수산물 소비를 위한 -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수산물 원산지표시제도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해 수영구 소재 ‘민락회타운시장’을 「2021년 수산물 원산지표시 모범시장」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수산물 원산지표시 모범시장 지정제도는 부산시가 원산지표시제도 정착을 통해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수산물 판매시장을 중심으로 운영해오고 있는 제도이다. 지금까지 (사)어패류처리조합 자갈치시장부터 남포동 건어물 도매시장 등 총 8곳을 지정했다.

 

  수영구에 소재한 민락회타운시장은 2년 만에 신규로 지정되는 모범시장으로 시는 안내간판, 원산지 표시판 등을 제작·지원해 수산물 원산지표시 모범시장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부산시는 수산물 원산지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모범시장 지정제도를 활용해 일본 정부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도 정착을 위해 16개 구·군,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등 유관기관과 지속해서 원산지표시 지도·단속을 강화해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안전한 수산물 거래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달 13일,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방침을 결정하자 ▲수산물 방사능 측정 강화 ▲투명한 정보 공개 ▲원산지표시 단속 강화 등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수산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대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