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70대 보급
제주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70대 보급
  • 이명욱 기자
  • 승인 2021.04.27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 신청 접수 … 제품가격의 80~90% 지원

미래전략국 기본이미지 1

 

■ 제주특별자치도는 장애로 인해 정보접근 및 활용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정보통신보조기기 70대를 보급 지원한다고 밝혔다.

 

■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사업은 신체적·경제적으로 정보통신에 대한 접근과 활용이 어려운 장애인을 대상으로 시각, 지체·뇌병변, 청각ㆍ언어 등 장애유형에 적합한 정보통신보조기기 구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 보급 대상은 제주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장애인이나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이다.

 

❍ 올해 보급되는 품목은 116종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낭독소프트웨어(SW), 독서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등 60종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특수마우스, 터치모니터 등 24종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전화기, 음성증폭기, 언어훈련소프트웨어(SW) 등 32종이다.

 

❍ 보급대상자에게는 보조기기 제품 가격의 80%가 지원된다.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경제적 여건으로 기기 구입이 어려운 저소득 장애인에게는 90%를 지원한다.

 

■ 보급을 희망하는 도민은 5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 구비서류를 갖춰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원 홈페이지(www.at4u.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 이어 각 읍‧면‧동주민센터 또는 도 정보정책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제주도는 접수된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평가, 심층상담,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해 오는 7월 16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 통보한다.

 

■ 정보통신보조기기와 보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정보통신보조기기 홈페이지(www.at4u.or.kr)를 참조하고, 정보통신보조기기 상담전화(1588-267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