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주간(9.1〜9.7) 기념 행사 지원 공모
양성평등주간(9.1〜9.7) 기념 행사 지원 공모
  • 이명욱 기자
  • 승인 2020.05.2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기간 오는 5월 29일까지… 사업별로 1천만원 이내 지원

성평등정책관 기본이미지 1

■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9월로 예정된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 양성평등 문화와 의식 확산을 도모할 「2020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사업을 오는 5월 29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 올해부터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여권통문의 날을 기념하는 9월 1일부터 9월 7일로 변경 추진된다.

 

■ 지원 대상 사업은 양성평등주간을 활용해 도민들의 일상생활 속 성차별과 성 역할 고정관념을 해소하고 양성평등 문화 및 의식 확산을 위한 연구, 기념행사, 홍보사업 등이다.

 

○ 공모 기간은 오는 5월 29일까지이며, 사업별 지원 금액은 1천만 원 이내로 총 5천만 원을 지원 할 계획이다.

 

○ 공모 신청을 희망하는 법인(단체)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에서 서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성평등정책관으로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접수된 신청서는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사업의 목표와의 부합성, 사업의 파급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6월중 선정된다.

 

○ 제주특별자치도는 사업 완료 후 사업 성과를 도민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성과 공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 도정뉴스 > 도정소식 > 입법․고시․공고 > 제주특별자치도 공고’를 참고하거나 성평등정책관(☎710-6511~2)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이현숙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은 “양성평등주간 계기를 활용해 생활 속 성 역할 고정관념과 성차별에 대한 도민 인식을 개선하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사업에 적극적인 공모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