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육아 2탄,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 제육종 클라쓰'
집콕육아 2탄,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 제육종 클라쓰'
  • 이명욱 기자
  • 승인 2020.04.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육아종합지원센터 온라인 부모교육, 놀이용품 1세트 등 제공-

제주로고

▣ 제주특별자치도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부모도 아이도 행복한 가정육아를 위하여 온라인 부모교육 콘텐츠 및 놀이용품 제공이 담긴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 - 제육종 클라쓰」(이하 “제육종 클라쓰”)를 실시한다.

 

▣ 제육종 클라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부모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총 다섯가지 교육이 있으며, 이중 한가지 교육을 이수(시청완료)하면 해당 가정에 △비눗방울·물감놀이 세트 △토마토 키우기·캐치볼·구슬치기 △빅민턴·팝업야구 △잠자리채·줄넘기·루페 △종이인형·공기·점핑말·달고나세트 중 놀이용품 1세트가 증정된다.

 

▣ 부모교육을 이수한 후, 부모교육 소감문 및 놀이용품 신청서를 필수로 제주특별자치도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이메일 jda2211@hanmail.net로 4월 23일부터 28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제출한 신청자에 한하여 ‘놀이용품 대상자 선정’ 안내문자가 발송된다. 단, 놀이용품은 600세트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 놀이용품은 5월 4일(월) 11시부터 14시까지 약 3시간 동안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쉼터 앞에서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배부된다. 자세한 내용은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jeju.chilcare.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 관련 집콕육아지원 1탄으로 놀이북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800명이 이용했고, 놀이북 활용 인증하기 이벤트로 100명을 선정하여 놀이용품을 제공한 바 있다.

 

▣ 제주특별자치도 김인영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및 어린이집 휴원 장기화로 많은 부모들이 육아에 지쳐있다”며 “집콕육아지원 시리즈가 무료한 가정양육 환경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새로운 바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