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아름다운 연안을 지켜주세요!
우리의 아름다운 연안을 지켜주세요!
  • 이경수 기자
  • 승인 2018.12.1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수부, 12. 18. ‘제4회 연안관리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12월 18일(화) 한국연안협회(서울 송파구 가락동)에서 ‘제4회 연안관리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연안관리 홍보 콘텐츠 공모전은 연안 개발 확대, 기후 변화 등 환경 변화 속에서 연안의 가치를 일깨울 수 있는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왔다. 올해에는 10월 22일부터 12월 2일까지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동영상(UCC), 카드뉴스, 포스터, 웹툰 등 4개 부문에 총 49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 일반부(대학생 포함) 33편, 학생부 16편 접수

해양수산부는 접수작을 대상으로 주제와의 적합성, 참신성, 완성도,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총 11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일반부 최우수상(해양수산부 장관상)의 영예는 연안관리정책을 영상(UCC)으로 재미있게 구성한 ‘연안집중탐구생활’이 차지하였다. 이 작품은 그래픽 디자인을 활용하여 연안의 정의와 연안관리의 필요성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일반부 우수상은 웹툰부문의 ‘토끼와 거북이, 연안을 부탁해’와 카드뉴스 부문의 ‘연안을 지켜주세요’가 선정되었다. 해당 웹툰은 전래동화인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재미있게 각색하여 국민들이 연안 보호의 필요성을 쉽게 이해하도록 하였다. 또한, 카드뉴스는 연안 보호를 위해 실천해야 할 행동들을 효과적으로 설명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학생부 우수상은 웹툰부문의 ‘우리의 아름다운 연안’과 포스터부문의 ‘안전한 바다, 즐거운 연안’에게 돌아갔다. 해당 웹툰은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하여 연안을 소개하는 신선한 구성이 돋보였으며, 포스터는 파도가 연안을 안고 있는 이미지를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연안이라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하였다.

   * 학생부에서는 적정한 수준의 작품이 없어 최우수상은 선정하지 않음

노진학 해양수산부 연안계획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하고 다양한 연안관리 홍보 콘텐츠가 발굴되어 귀중한 자산인 연안을 미래세대에 풍요롭고 안전한 공간으로 물려주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