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제주어촌만들기 재능기부 행사
아름다운 제주어촌만들기 재능기부 행사
  • 이규식
  • 승인 2018.11.2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제주 바다가꿈 프로젝트’ 개최

제주어촌특화지원센터에서는 22일 오전 10시 제주시 도두항 일대에서 제주 어촌마을 환경과 경관개선을 위해 어항청소 및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으로 ‘제주 바다가꿈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바다가꿈 프로젝트’는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제주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가 조성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수협, 도두 마을과 어촌계, 한국어촌어항공단 등 관계 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어촌 이미지를 제고함과 동시에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항 주변 환경정화에는 (사)제주바다사랑실천협의회와 (사)제주도바다환경보전협의회에서 참여해 지속적인 해안정화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벽화그리기에는 제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재능기부 활동으로 솜씨를 뽐낼 예정이다.

그리고, 금번 행사는 한국어촌어항공단에서 주최하는 제25회 ‘깨끗한 항, 다시 찾고싶은 항’ 캠폐인과도 연계하여 어항수역 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어선스크류 무상 안전점검 및 어항 안전관리점검 장비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청 해양산업과 이기우 과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 민간단체, 공공기관이 협력하여 펼쳐지는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으로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제주도내 모든 어촌과 어항을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의는 제주어촌특화지원센터(☎ 064-751-1171~4)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