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동안 고등어 반값에 사세요!
이틀 동안 고등어 반값에 사세요!
  • 최용수
  • 승인 2023.05.0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 27일(목)부터 이틀 동안 ‘대한민국 수산대전-고등어 반값 할인전’ 진행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고등어의 소비자 가격을 안정시켜 소비자의 체감물가를 낮추기 위해 4월 27일(목)부터 4월 28일(금)까지 이틀 동안 ‘대한민국 수산대전-고등어 반값 할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오아시스, 에스에스지(SSG) 등 6개 오프라인 업체와 5개 온라인 쇼핑몰이 참여한다. 해양수산부가 1인당 1만 원 한도 내에서 20% 할인을 지원하고, 참여 업체가 자체 할인을 추가 하여 소비자는 50% 할인된 가격에 고등어를 구매할 수 있다. 할인행사 참여 매장 등 자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누리집(www.fsale.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구도형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 “최근 고등어 가격이 많이 올라 국민 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라며, “여건상 짧게 할인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지만, 이틀 동안 더 많은 국민 들이 좋은 가격에 고등어를 구입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고등어 가격 안정을 위해 할당관세 시행* , 정부비축 물량 방출 등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 고등어 관세 인하(10%->0)를 통하여 공급물량 확대, 물가안정 도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