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바다의 날 기념식 개최지로 경북 경주시 선정
제28회 바다의 날 기념식 개최지로 경북 경주시 선정
  • 한지숙
  • 승인 2023.01.31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다의 날 기념식 개최지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결정 -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2023년 5월 말에 열릴 예정인 ‘제28회 바다의 날 기념식’ 개최지로 경상북도 경주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 기념식 개최 세부 일정은 지자체 협의 등을 거쳐 확정 예정(5월말 또는 6월초)

매년 5월 31일인 ‘바다의 날’은 ‘94년 국제연합(UN) 해양법협약 발효를 계기로 국민에게 해양의 중요성을 알리고 진취적인 해양개척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1996년 지정된 국가 기념일이다.

해양수산부는 ‘바다의 날 기념식 개최지 선정규정’에 따라 작년 6월 8일부터 7월 29일까지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고,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민‧관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실사단의 실사를 거쳤다. 이후 정부 및 해양수산 단체 관계자, 민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1월 31일 개최하여, 2023년 바다의 날 기념식 개최지로 ‘경상북도 경주시’를 최종 선정하였다.

해양수산부와 경상북도, 경주시는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여 세부 행사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동으로 바다의 날 기념식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행사 및 학술대회 등을 개최하여, 바다의 날 기념식을 온 국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고의  ‘해양축제’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은 “올해 바다의 날 기념식 개최를 통해 경주가 해양레저관광 도시로 새롭게 거듭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