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등대의 숨은 매력, 함께 찾아보아요
우리 등대의 숨은 매력, 함께 찾아보아요
  • 최용수
  • 승인 2022.03.2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21.(월) ~ 4.30.(토), 제3회 대한민국 등대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한국항로표지기술원(원장대리 안치국)은 3월 21일(월)부터 4월 30일(토)까지 ‘제3회 대한민국 등대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양수산부는 등대와 바다의 매력과 소중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2019년 1월부터 매달 등대 중 한 곳을 이달의 등대로 선정해 왔으며, 2020년부터는 대한민국 등대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사진과 등대 체험을 소재로 한 영상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공모전에는 사진 부문 1,167명, 영상부문 104명 등 총 1,271명이 참여하였고, 최종적으로 45개의 작품이 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올해도 사진과 영상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전이 개최되며, 3월 21일(월)부터 4월 30일(토)까지 진행되는데 등대와 바다에 관심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먼저, 사진 부문은 등대를 배경으로 한 색다른 사진 명소 를 발굴하고 이를 관광명소로 발전시키기 위해 ‘대한민국 등대의 숨은 포 토존 찾기’를 주제로 열린다. 개인 또는 팀(4인 이하) 당 최대 3개의 작품 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이미지 파일을 공모전 전용 누리집(제3회등대사진 영상공모전.com)에 제출하면 된다.

영상부문은 개인 또는 팀 당 1개의 작품만 응모할 수 있는데, 등대여행, 해양 안전, 등대 문화 등 등대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소재로 영상을 제작 하여 개인 유튜브에 올린 후 신청서를 공모전 전용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그 밖에 공모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전용 누리집(제3회 등대사진영상공모전.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항로표지기술원은 5월 중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와 일반 국민들의 투표를 통해 사진 부문 30점, 영상 부문 20점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5월 31일(화) 공모전 전용 누리집에 발표할 계획 이다.

사진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장과 상금 300만원, 영 상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장과 상금 4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또한 공모전 수상작들은 작품집, 달력 등으로 만들어져 배포되며, 국립등대박물관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정태성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국장은 “우리나라 등대는 아름다운 경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양문화재로서의 가치도 높고 치유와 해양체험의 장소로 활용될 수 있는 등 무궁한 가치와 매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이러한 등대와 바다의 가치와 매력을 알리기 위해 개최되었다.”라며, “등대와 바다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