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제3회 SAFE대상」수상자 28명 선정
소방청,「제3회 SAFE대상」수상자 28명 선정
  • 바다야
  • 승인 2021.11.23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청(청장 신열우)은 전국 시·도 소방본부에서 추천한 소방관 56명을 지난 19일 심사하여‘제3회 소방공무원 SAFE대상’수상자 28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SAFE대상’은 시·도 소방관서 행정업무(예방, 대응, 인사, 장비 등)담당자, 화재조사요원, 상황실요원 중 소방장 이하 계급 소방관 중 선정한다.

○ 수상자에게는 소방청장 표창과 함께 1계급 특별승진의 특전이 주어지며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상황을 고려해 각 시·도 소방본부별로 실시한다.

※ 수상자 : 전남(4명), 경기(3명), 서울·부산·대구·충남·전북(각 2명), 인천·광주· 대전·울산·세종·강원·충북·경북·경남·제주·창원(각 1명)

□ 주요 수상자의 공적을 보면

○ 대구소방안전본부 이광득 소방장은‘전통시장 점포 내 작은 소방차 설치’를 추진하여 화재취약 점포에 소화기를 무료로 공급하는 등 실효성 있는 소방안전정책들을 추진하였다.

○ 전남소방본부 김성신 소방장은 전남 최초로‘골목길 소화기함 설치’를 추진하여 화재 시 주민들이 초기 소화에 활용할 수 있는 684개의 소화기를 설치하였다.

○ 충북소방본부 정수헌 소방장은‘재난안전체험 복합타운(체험관, 생존수영장)’건립을 추진해 충북도민의 생애주기별 소방안전교육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 권혁민 화재예방총괄과장은“화재예방·행정업무 담당 소방관들은 현장의 진압·구조·구급대원들과 함께 국민안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근무하고 있다.”라며,“적극적인 자세로 충실히 업무를 수행하는 대원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포상하여 사기를 진작시키고 동료 소방대원과 국민에게 귀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