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한적한 어촌으로 감성여행 떠나요!
깊어가는 가을, 한적한 어촌으로 감성여행 떠나요!
  • 최용수
  • 승인 2021.11.1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수부, 늦가을에 떠나기 좋은 어촌체험휴양마을 4곳 소개 -
어촌체험휴양마을 사진 자료<br>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단계적 일상 회복을 맞아 안심하고 가을을 즐길 수 있는 한적한 어촌체험휴양마을 4곳을 소개한다.

이번에 소개하는 4곳의 어촌체험휴양마을은▲경남 거제 다대어촌 체험휴양마을 ▲경남 고성 동화어촌체험휴양마을 ▲전남 여수 낭만 낭도어촌체험휴양마을 ▲전남 함평 돌머리어촌체험휴양마을이다.

【 조용한 가을 길을 산책하기 좋은 어촌 】

한적한 어촌에서 여유롭게 산책하고, 체험을 즐기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경남 거제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과 고성 동화어촌체험 휴양마을을 방문해 보기를 권한다.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여유롭게 산책로를 거닐며 바다의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며, 갯벌체험과 조개껍질 공예체험도 할 수 있다. 동화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한 가운데에 있는 ‘소을비포진성(조선시대 수군들이 전투를 위하여 쌓은 성의 옛터)’에서 탁 트인 바다와 마을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보고, 갯벌에서 바지락 캐기 체험도 할 수 있다.

【 노을을 보며 야영하기 좋은 어촌 】

선선한 늦가을 날씨와 함께 일몰을 감상해보고 싶다면 전남 여수 낭만낭도어촌체험휴양마을과 함평 돌머리어촌체험휴양마을의 야영장과 캠핑장을 찾아가 보길 추천한다.

낭만낭도어촌체험휴양마을에는 해수욕장을 눈 앞에 두고 캠핑할 수 있는 야영장이 있고, 마을 곳곳에는 벽화와 미술 작품이 있어 낭만적인 섬마을만의 매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돌머리 해수욕장 옆에 있는 돌머리어촌체험휴양마을은 카라반 시설이 있는 오토 캠핑장을 운영하고 있어 서해의 아름다운 일몰을 보며 하루를 마무리하기에 좋은 곳이다. 특히, 마을 인근에 위치한 함평엑스포공원에서 이 달 21일까지 ‘2021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열려 형형색색의 국화를 보며 가을 꽃향기도 느낄 수 있다.

앞서 소개한 4곳의 마을 외에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의 다양한 정보는 한국어촌어항공단에서 운영하는 바다여행 누리집(www.seantour.kr)과 ‘바다여행 TV’ 유튜브(www.youtube.com/c/seantour_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국민들이 안전하게 어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어촌관광 시설에 대한 방역·위생 점검을 매월 실시 하고, 시설관리자에 대한 안전·위생 교육을 실시하는 등 노력해 왔다. 최종욱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지금까지 일상회복을 기다리며 어촌체험휴양마을의 방역·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온 만큼,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어촌을 방문할 수 있도록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함과 동시에 방역 위생관리에도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어촌체험휴양마을 사진 자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