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다!
바다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다!
  • 최용수
  • 승인 2021.11.0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6회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 시상식 개최, 총 50점 시상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한국해양재단(이사장 임병규), 해양환경공단 (이사장 한기준)과 함께 10월 29일(금) 서울 광화문 성곡미술관에서 ‘제16회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은 아름다운 바다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통해 해양의 가치와 의미를 국민에게 알리고자 2006년부터 개최되어 왔다. 16회 째를 맞이한 올해는 4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바다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다’라는 주제로 공모를 진행하여, 총 1,344점의 작품이 접수 되었다. 이후 예선과 본선심사, 전문가 대국민 온라인 공개검증 및 주요 수상 후보자 대면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작 50점이 선정되었다.

이번 해양사진대전의 대상은 심준섭 씨의 ‘해변오염’이 차지했다.

 

심준섭 씨의 작품은 여수 무슬목 해변 에서 촬영된 것으로, 우리가 버린 수많은 쓰레기로 오염된 바다를 미학적으로 보여주며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상에는 해양일반부문에 황용구 씨의 ‘염전, 은하세계’와 해양환경 부문에 김종현 씨의 ‘용천수의 즐거움’이 각각 선정되었으며, 이 외에도 은상 3점, 동상 4점 등 총 50점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하며, 이를 포함하여 총 50명의 수상자에게 상장과 총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한다.

 

이번 수상작들은 10월 28일부터 12월 5일까지 서울 성곡미술관을 시작으로 정부세종청사, 여수세계박람회장(전남 여수),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충남 서천), 국립해양과학관(경북 울진), 국립수산과학원 수산과학관(부산) 에서 순회 전시될 예정이며,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서도 역대 수상작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 한국해양재단 누리집(www.koreaoceanfoundation.or.kr) → 참여의 장 → 해양사진 대전 → 역대 수상작 갤러리

 

이철조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바다를 통해 내일의 꿈과 희망을 일구어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라며, “바다의 여러 모습을 담아낸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을 통해 해양의 가치와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