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여기 바닷가에 왔다면,“#구명조끼 해주세요”
다시 여기 바닷가에 왔다면,“#구명조끼 해주세요”
  • 이명욱 기자
  • 승인 2020.08.07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수부, 구명조끼 입기 랜선 릴레이 캠페인 추진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8월부터 해양안전실천본부, 해양경찰청과 함께 구명조끼 입기 랜선 해양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한다.
 
  해양안전 캠페인은 그간 거리나 지역사회 행사 등에서 대면으로 진행되었고 주제도 해양안전에 대해 포괄적으로 진행되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를 고려하여 온라인 캠페인으로 전환하고 주제도 특정 주제를 정해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한다.

 

  최근 구명조끼 미착용으로 인한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해양수산부는 이번 캠페인의 주제로 ‘구명조끼 착용’을 선정하였으며,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릴레이 형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 최근 3년간(2017∼2019년) 방파제 등 연안 해안가 사망자 368명 중 91.3%(336명)가 구명조끼 미착용

  먼저, 해양안전실천본부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 구명조끼를 착용하는 모습을 표현하는 간단한 손동작 영상을 게재하고,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해당 영상의 손동작은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버클을 채우는 모습을 형상화하였다. 캠페인을 시작하는 첫 영상에는 최근 트로트 열풍으로 주목받고 있는 개그맨이자 가수 영기가 참여하였다.

 

   * 유튜브( https://youtu.be/MAmq0pZStUw ), 인스타그램(@komsa_mscp)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캠페인 영상을 따라하는 영상을 촬영한 뒤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게재하면 된다. 이 때,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고 싶은 사람을 한 명 이상 지목하고, 필수 해시태그인 ‘#구명조끼해주세요’, ‘#해양안전실천캠페인’, ‘#해양안전’을 함께 달아주어야 참여가 완료된다.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청, 해양안전실천본부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8월 15일까지 캠페인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커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해양안전실천본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있는 첫 캠페인 영상에 응원댓글을 달면 당첨 확률은 더욱 높아지며, 당첨자는 8월 20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할 예정이다. 문 장관은 손동작 영상과 함께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과 해양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할 계획이며, 이 영상은 8월 말경 해양안전실천본부 유튜브에 게재될 예정이다.

 

  김민종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국장은 “구명조끼는 바다를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한 필수품인 만큼, 휴가철 물놀이 땐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해주시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올 여름 해수욕장에서는 모두가 안전한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수칙도 철저히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