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용굴삭기, 트랙터 등 농업 기계 사용 매뉴얼 책자 보급
농업용굴삭기, 트랙터 등 농업 기계 사용 매뉴얼 책자 보급
  • 이명욱 기자
  • 승인 2020.07.01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농업기계 안전사용법 담은 책자 1,500부 무료 배포

농업기술원

■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정대천)이 지난 29일부터 현장 활용이 편리한 ‘농업기계 안전사용 매뉴얼’ 책자 1,500부를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

 

○ 이는 농업기계 사용률 증가에 따른 농업기계 사용자의 농업기계 이용기술 및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제작됐다.

 

○ 농업기계 안전사용 매뉴얼에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임대율이 가장 높은 농업용굴삭기, 목재파쇄기, 승용퇴비살포기, 트랙터 등 4기종에 대한 자세한 사용방법이 담겨있다.

 

○ 각 기종별로 △시동방법 △작동방법 △안전수칙 △현장에서 발생하는 고장 진단 및 조치법과 부록 △농업기계 장기 보관 시 유의사항 △농업기계 안전사고 사례 등 총 82페이지에 걸쳐 소개됐다.

 

○ 특히 각 기종별 안전사용 매뉴얼 첫 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농업기술원 유튜브 내 농업기계 안전사용 동영상으로 연결돼 영상으로도 언제든지 보며 따라서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 ‘농업기계 안전사용 매뉴얼’ 책자는 농업기술원 기술지원조정과(☏760-7563) 또는 각 지역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 농업기술원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활용하면 된다.

 

■ 강성민 스마트원예T/F팀장은 “농업인들이 이해하기 쉽고 현장 활용성이 높은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