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제3기 양성평등위원회 재구성
도, 제3기 양성평등위원회 재구성
  • 이명욱 기자
  • 승인 2020.05.2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전문가 위촉직 26명 및 도 실·국장 당연직 15명, 임기 2년

성평등정책관 기본이미지 1

□  제주특별자치도는 양성평등정책 관련 사업의 심의·조정 및 자문 등을 위한 제3기 제주특별자치도 양성평등위원회(위원장 도지사)를 재구성하고 운영한다고 밝혔다.

❍ 새롭게 구성된 양성평등위원회 위원은 총 41명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한 양성평등분야 전문가 및 활동가 위촉직 위원 26명과 도 실·국장 등 당연직 위원 15명이며 임기는 2년(2020. 5. 1∼2022. 4. 30)이다.

❍ 특히, 제3기 양성평등위원회에는 분야별 양성평등 정책 전문가 외에도 의회, 성인지 전문가, 인권 전문가, 학계, 청년활동가, 여성관련 전문기관도 확대 참여했다.

 

□ 양성평등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중요한 양성평등 정책에 대한 심의·조정기능을 갖고 있으며 도지사가 위원장으로 양성평등 정책의 연도별 시행계획 심의, 양성평등 정책 관련 사업의 조정 및 협력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 위원회는 앞으로 위원들의 전문 활동분야를 중심으로 3개 분과위*를 구성하여 분과별 정책추진에 대한 실질적인 운영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 3개 분과 ①성평등정책분과 젠더폭력 예방 인권분과 여성 및 가족친화분과

 

□ 제주도는 제2기 양성평등위원회부터 ‘정책권고제’를 시행 하는 등 양성평등위원회 기능을 강화한 바 있다. 한편 제주도는 양성평등위원회 위촉식 및 전체회의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예방을 위해 서면회의로 변경 개최 했다.

 

□ 이현숙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은 “도민이 행복한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위하여 양성평등위원회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도민들의 일상에서 양성평등의 변화를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