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온라인 접수 시작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온라인 접수 시작
  • 이명욱 기자
  • 승인 2020.04.2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일 9시부터 2시간 만에 총 1,328건 신청… 행복드림포털 방문자 45,134명 확인

신청 첫날 접속 과부하․서버 다운 없이 접수 원활

행복드림포털 접수 화면■ 제주특별자치도가 20일 오전 9시부터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을 위한 온라인 신청을 받은 결과, 두 시간 만에 총 1,328건이 신청된 것으로 확인됐다.

❍ 본격 접수가 시작된 금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행복드림포털에는 총 45,134명의 도민이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 제주도는 신속한 신청‧접수 처리를 위해 건강보험공단과 협조해 건강보험료 납부내역을 DB화하고, 지원 대상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행복드림포털(http://happydream.jeju.go.kr)’ 온라인 서비스를 자체 개발하고 오늘부터 온라인 접수에 들어갔다.

❍ 사회적 거리두기와 신청 폭주, 처리 지연으로 인한 불편에 대비하기 위해 세대주의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적용함에 따라, 오늘은 세대주의 출생년도가 1과 6으로 끝나는 도민들이 온라인 접수를 시작했다.

■ 현재까지 접속 과부하나 서버 다운의 문제없이 순조롭게 신청 접수가 이뤄지고 있으며, 긴급재난생활지원금 전담대응팀(15명)도 제주도청 별관에 마련된 스마트워크 비즈니스센터에서 전 회선 상담을 진행하며 민원에 대응 중이다.

❍ 원희룡 지사도 실시간으로 관련 내용을 보고 받고 있으며, 도청 관계 부서들도 돌발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 기간은 5월 22일까지다.

❍ 원활한 접수 처리를 위해 5월 8일까지는 세대주의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적용해 온‧오프라인 신청을 받는다.

- 온라인 신청은 행복드림포털이나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를 방문해 5월 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 오프라인 신청은 관할 주소지 읍면동에서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이뤄진다.

❍ 오는 5월 11일부터 22일까지는 5부제 적용이 해제되며 세대주 출생년도와 관계없이 온‧오프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은 세대주(세대원 대리 신청가능)가 신청해야 하지만, 읍면동 주민센터 접수의 경우 세대주가 위임한 경우(위임장 필요)에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

❍ 세대원 또는 제3자가 신청할 경우 부정수급 가능성 차단을 위해 처리과정을 세대주에게 문자로 알리고, 지원금은 세대주 계좌로 입금된다.

❍ 관련 문의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나 제주도청 전담대응팀(☏ 710-6231~624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