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외향이 가득한 쫀득하고 달콤한 마카롱 만들기, 따라하면 참 쉬워요
참외향이 가득한 쫀득하고 달콤한 마카롱 만들기, 따라하면 참 쉬워요
  • 이명욱 기자
  • 승인 2018.10.30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시피만 따라하면 왕초보인 나도 파티시에~ 경북참외수출농업기술지원단

 

참외마카롱

 

경북참외수출농업기술지원단에서는 최근에 유행 되고 있는 간식인 마카롱을 참외로 만들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전국 유명 빵집을 도는 ‘빵지순례’라는 말이 생겨날 만큼 빵의 유명세가 대단한 요즘, 먹는 것만큼이나 만드는 재미에도 푹 빠진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이미 유튜브나 블로그 등을 통해 왕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가 많이 공개돼 있고 그에 따라 홈베이킹도 어느새 자리잡게 되었다. .

그중에서도 인기만점인 마카롱은 달걀과 우유, 버터, 아몬드가루, 슈가파우더 등을 사용해 만드는 프랑스의 고급 디저트이다.

이에 경북참외수출농업기술지원단에서는 엽산의 보고(寶庫)로 알려진 참외를 이용하여 쫀득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참외마카롱을 만드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 향긋하고 달콤한 참외마카롱을  만드는 레시피 -

 

▶ 재료

① 마카롱 꼬끄(20개 기준) : 참외분말 15g, 아몬드가루 74g, 슈가파우더 103g, 설탕 37g, 달걀흰자 64g

② 마카롱 필링(참외 앙글레즈 버터크림) : 참외분말 15g, 우유 80g, 설탕 32g, 노른자 48g, 무염버터 130g, 바닐라 익스트랙 약간

 

▶ 만드는 법

 

【마카롱 꼬끄】

① 아몬드가루, 슈가파우더를 2번 채친 후 한켠에 놓아둔다.

② 실온에 둔 달걀흰자를 저속으로 알끈을 풀어준 뒤 고속으로 바꿔 머랭 올려준다. 거품이 일기 시작하면 설탕을 3번 걸쳐 나눠 넣는다. 이때 노란색 식용색소가 있으면 넣어준다(생략가능). 뿔이 생기면 머랭 완성.

③ 완성된 머랭에 채친 가루를 나눠 넣으며 칼로 자르듯이 섞어준다.

④ 주걱으로 밑에서 위로 퍼 올리듯이 섞는다.

⑤ 점점 되직해진 머랭은 매끈하고 윤이 나게 변하는데 주걱에 떠서 떨어뜨리면 끊어지지 않고 계단형으로 접히듯이 떨어지면 완성.

⑥ 짤주머니에 넣어 4cm 크기로 짜준다.

⑦ 실온에서 1시간 정도 건조하거나 오븐 건조기능으로 40도 온도로 30분 정도 건조해준다.

⑧ 살짝 꼬끄를 눌렀을 때 겉 표면에 막이 느껴지면서 자국이 살짝 나는 정도면 건조 완성.

⑨ 잘 마른 반죽을 160도에서 10분간 예열된 오븐에 넣고 150도에서 14분 구워준다. 한창 삐에가 올라올 때는 절대 오븐 문을 열어서는 안 된다.

⑩ 꼬끄를 잡고 살짝 흔들었을 때 흔들리지 않아야 밑면까지 잘 익은 것이고 만약 흔들린다면 1~2분정도 더 굽거나 남아있는 잔열로 더 익혀준다.

⑪ 실온에서 15분 정도 식히고 나서 뗀다.

 

 

【참외 앙글레즈 버터크림】

① 실온에 두었던 달걀노른자에 설탕 1/2과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고 설탕이 녹을 정도로 섞는다.

② 우유에 남은 설탕을 다 넣고 따뜻할 정도로만 데운다.

③ 데운 우유를 노른자 반죽에 조금씩 넣어가며 저어준 뒤 냄비에 옮겨 담아 약불에서 달걀이 익지 않도록 거품기로 반죽의 온도가 82도가 될 때까지 계속 저어준다.

④ 채에 걸러 30~35도로 식혀준다.

⑤ 식혀둔 반죽에 실온에 두었던 버터를 조금씩 넣어가며 반죽기로 휘핑한다.

⑥ 완성된 크림은 짤주머니에 넣어 마카롱에 가득 짜준다.

tip. 마카롱은 하루 정도 냉장고에 두었다 먹으면 더 맛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면 돤다.

 

마카롱 제작과정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badaya-news/221388286947

자료제공  : 경북참외수출농업기술지원단 정혜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