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겨울방학, 박물관으로 가자!
즐거운 겨울방학, 박물관으로 가자!
  • 이명욱 기자
  • 승인 2020.01.1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1.16. 매주 화·수·목요일 어린이 동반 가족 대상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 운영

부산시(시장 오거돈) 정관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1월 7일부터 16일까지 2주에 걸쳐 화·수·목요일마다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6~7세 유아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한 <소두방 건축왕>과 ▲초등 1~3학년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한 <행복한 한해쥐>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유아프로그램인 <소두방 건축왕>은 1월 7일부터 1월 9일까지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총 6회 동안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새롭게 꾸며진 집 모양 토기(부산광역시 유형문화재 제199호 도기 집모양 명기) 전시 공간과 복원된 삼국시대 살림집을 살펴봄으로써 현재와 고대의 집의 차이 등을 알아보고, 각종 재료로 직접 삼국시대 집을 만들어 보는 공예체험을 할 수 있다.

초등 저학년 대상 프로그램인 <행복한 한해쥐>는 오는 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오전 10시와 오후 2시, 하루 2번씩 진행된다. 경자년 ‘흰 쥐의 해’를 맞아 십이지신과 쥐띠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쓰리디(3D) 펜으로 직접 흰 쥐 인형을 만들어 천연이끼와 흙, 돌 등과 함께 테라리움을 꾸며볼 수 있다.

<행복한 한해쥐> 참가 신청은 1월 6일 오전 9시부터 9일까지 정관박물관 누리집(http://museum.busan.go.kr/jeonggwan/)에서 할 수 있다. 회당 15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자녀와 함께 박물관을 찾은 가족들이 스리디(3D)펜을 활용한 색다른 체험학습과 개편된 전시실 관람을 통해 문화재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이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키울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어린 자녀를 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정관박물관은 오는 21일 오전 10시와 오후 1시 30분에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박물관 톺아보기」 수업을 운영하고, 설 연휴 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는 ‘경자년 설맞이 한마당’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1월 31일에는 ‘부산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전 10시에 성인 대상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인 「손끝에서 피어나는 우리전통-자수편」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정관박물관 누리집(http://museum.busan.go.kr/jeonggwan/)을 참조하거나 전화(☎051-720-69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