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hium Werks, 해양 분야 기술 관련 독자적 안전 기능 공개
Lithium Werks, 해양 분야 기술 관련 독자적 안전 기능 공개
  • 정예진
  • 승인 2019.10.1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thium Werks’ Marine Technology Puts Safety First
Lithium Werks’ Marine Technology Puts Safety First

 

Lithium Werks는 최근 노르웨이에서 발생한 페리 탑재 배터리 화재 사건과 관련해 자사의 해양 분야 기술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면서 독자적인 안전 기능을 공개했다.

Lithium Werks (lithiumwerks.com)는 12년간 해양 분야 사업을 전개해 왔다. 이 기간 동안 레이싱 요트용 소형 리튬 배터리 중심에서 페리와 작업용 선박에 쓰이는 대형 배터리 시스템 중심으로 시장이 변화하고 있음을 목격했다.

Lithium Werks는 노르웨이 해양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는 다수의 경쟁사들과는 다릴 니켈, 망간, 코발트(NMC)를 배터리 기술로 사용하지 않는다. NMC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지만, Lithium Werks가 판매하는 더 안전한 리튬인산철(LFP) 기술과 비교해 폭발성이 높다. 때문에 NMC는 Lithium Werks의 LFP 화학보다 열 폭주와 같은 극단적인 상황을 발생시킬 가능성이 더 크다.

또한 Lithium Werks의 모듈들은 다수의 경쟁사들이 사용해 왔던 대용량의 각형 셀 대신 더 작은 실린더형 셀을 사용한다. 따라서 대형 NMC 셀과 비교해 셀 오작동에 따른 에너지 방출을 최소화하며, 이를 통해 Lithium Werks 배터리 시스템의 안전성도 높아지는 것이다.

Lithium Werks 배터리 시스템은 모든 시스템에 3가지 레벨의 독자적인 안전 기능을 탑재했다.

1. Lithium Werks LFP 화학은 열 폭주가 발생하기 매우 어렵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양극활 물질의 분자 구조에 따른 고유 안전성 확보에 것이다. 반면 NMC 배터리들은 더 낮은 온도에서 열 폭주가 발생한다.
2. Lithium Werks U27-24XP 모듈이 사용하는 모든 셀은 CID(current interrupt device)라고 하는 내장형 안전 매커니즘이 탑재되어 있다. 따라서 충격이 가해질 경우 전류 유동을 방출하거나 정지한다.
3. BMS(배터리 관리 시스템)는 정상적인 내성을 벗어나는 일탈 상황을 막기 위해 각 시스템 내 셀블럭의 중요 기준점을 모니터링하면서 안전 접촉기를 제어하기 때문에 배터리 시스템이 항상 보호될 수 있다. 비정상적 상황을 감지할 경우 그 정도를 파악하고 조기 시스템 셧다운을 위한 알람 발생이나 접촉기 개방 유무를 결정한다.

Lithium Werks는 지난 20여년 간 LFP 화학 기술을 강화해 왔다. 이를 통해 내적 안전성과 전력, 에너지 밀도, 그리고 업계 최고 수준의 수명을 자랑하며 복잡한 냉각 시스템이 필요 없는 모듈화된 패키지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당사의 U27-24XP 모듈이 획득한 DNV-GL 형식 승인은 과도한 제약을 요구하지 않는다. 반면 NMC를 사용하는 경쟁사들은 형식 승인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통합된 열 폭주 배기 덕트나 과압 배출 공간과 같은 안전 장비를 필요로 한다.

당사 제품의 안전성과 관련된 정보는 https://lithiumwerk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