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해양수산정보해양정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해양수산정보해양정보
  • 정예진
  • 승인 2019.09.07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가해양정보마켓센터(KOMC)
- 민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해양정보 데이터셋 유통과 판매, 구입가능

 

국민과 기업, 공공기관을 비롯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해양수산정보를 이용할수 있게 되었다.

국가해양정보마켓센터(KOMC)에서 제공하는 해양수산정보의 목록, 파일데이터셋, 오픈 API, 산업지원정보등을 검색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해양수산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국가해양정보마켓센터(KOMC)는 해양수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창구로 분산된 해양정보를 통합하며 공공과 민간이 손쉽게 해양정보를 활용함으로써 해양정보 관련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해양정보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제품 개발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다. 

통합 플랫폼, 서비스 플랫폼, 유통 플랫폼으로 구성되며 해양수산부 및 산하기관에서 생산한 해양정보를 통합서비스하여 새로운 지식정보자원을 생산하고, 국가정책을 지원할 뿐 아니라 민간의 새로운 서비스 제품, 비지니스 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유통플랫폼인  "오픈마켓”은 국가해양데이터마켓센터(KOMC)에서 제공된 데이터셋을 통해  제작한 민간 제품 및 데이터를 자율적으로 등록 하여 판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해양정보마켓센터(KOMC) 누리집 (http://www.khoa.go.kr/komc/main.do) 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