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의 날' 녹색생활 실천 운동
'자원순환의 날' 녹색생활 실천 운동
  • 이명욱 기자
  • 승인 2019.09.07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온난화로부터 지구환경 보호

정부는 지구온난화로부터 지구환경 보호의 필요성과 자원 낭비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의 심각성을 인지하여 자원 절약과 재활용, 폐자원의 에너지화 등을 범국민적으로 알리고 자원순환을 통한 녹색생활 실천 운동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9월 6일을 지구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자원순환의 날​로 지정했습니다.

- 자원순환이 중요한 이유! -

​자원순환이란 살아가며 생산이나 소비 등의 활동에 수반하여 불필요한 것이 발생하지만 이를 폐기하지 않고 재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원절약/ 재활용 / 폐자원의 에너지화 등이 있습니다. 지구에서 얻을 수 있는 자원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생활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여러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고 이 과정에서 지구온난화를 가속시키게 됩니다.
특히 플라스틱, 스티로폼, 비닐 등은 분해가 어려워 그대로 버려질 경우 토양이나 지하수 등을 오염시킵니다.

'자원순환의 날'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자원을 후대와 나눠쓴다는 취지에서 자원을 절약하고, 사용한 자원은 순환이용될 수 있도록 하는 범국민적 녹색소비문화를 확립하고 이를 확산하기 위하여 제정하였습니다.

- 자원순환의 날은 언제 제정되었나? -

2009년 9월 5일 환경부를 비롯한 산하기관, 자원순환 관련 협회 및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9월 6일을 '자원순환의 날'로 지정하였습니다. 2019년 9월 6일은 제11회 자원순환의 날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