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만나는 바다 안전 정보
한 권으로 만나는 바다 안전 정보
  • 정예진
  • 승인 2019.06.05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해양조사원, 항해안전 정보 요약집‘2018 항행통보연보’간행

국립해양조사원(원장 강용석)은 작년에 52회 간행한 항행통보를 한권으로 모은 2018 항행통보연보를 간행한다고 밝혔다.

 

  국립해양조사원에서는 우리 바다에서 생기는 침몰사고, 암초, 항로 및 항로표지 변경 등 안전 항해에 필요한 사항들을 알려주는 ‘항행통보’를 매주 금요일 발행하여 전국 520여 개 선사 등 관련기관에 무료로 배부하고 조사원 누리집(www.khoa.go.kr)에 게시하고 있다.

 

  이번 2018 항행통보연보는 지난해 항행통보를 통해 새롭게 알려진  항로표지, 항만시설, 항만 및 항행구역, 항해장애물 등 항해안전정보를 주제별, 해역별로 구분하여 항해자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 권으로 묶은 간행물이다.

 

  또한, 해상사격 훈련구역도, 세계항행경보제도, 항만별 해상교통관제서비스(VTS), 긴급사항 시의 해난구조 정보 등 다양한 자료들을 함께 수록하여 해도상의 안전정보 뿐만 아니라 무선통신을 이용한 항행안전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국립해양조사원 관계자는 “2018 항행통보연보에 지난 해상안전정보를 항해자들이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정리하였으며 앞으로도 항해자들의 안전을 위한 안전정보 안내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2018 항행통보연보’는 국내 해양수산 관련기관 및 국제수로기구 회원국 등 항행통보 수신처에 무료로 배부 할 예정이며, 6월7일부터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www.khoa.go.kr) ‘항행안전’ 코너에서도 쉽게 열람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