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의 매력적인 관광기념품을 찾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의 매력적인 관광기념품을 찾습니다”
  • 이찬희
  • 승인 2019.05.17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제22회 제주특별자치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를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제22회 제주특별자치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 올해 공모전은 제주의 문화, 자연환경, 먹거리, 관광명소 등을 반영한 우수하고 매력적인 제주관광기념품 분야로 공모가 이루어진다.

 

■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집하는 기념품은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품 등 국내·외 관광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관광기념품이다.

 ❍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공모전 출품을 원하는 업체 및 개인은 오는 6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출품작을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제주종합비지니스센터 3층)로 접수하면 된다.

 

■ 출품작은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총 19점의 입상작(대상 1점, 금상 2점, 은상 4점, 동상 4점, 장려상 8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 심사기준 및 배점은 상품성 60점, 디자인 20점, 창의·실용성 10점, 품질수준 10점이며,

 ❍ 올해는 심사 기준의 상품성 항목 중 ▲시장성 ▲가격의 적정성 ▲운반 및 보관의 용이성 항목이 30점(지난해 대비 10점~20점 증가)으로 높여, 실용적이고 대중성을 갖춘 작품을 선정할 방침이다.

 ❍ 시상 작품 수는 지난해 공모전에 비해 감소했지만, 시상금을 확대(최대 100만 원~30만 원)해 입상작에 대한 지원을 집중할 계획이다.

 

■ 공모전 입상작에는 상장과 상금 외에 상품개발자금 지원, 대규모 박람회, 홍보물 제작, 온라인을 통한 홍보·판매, 지식재산권 등록 지원의 특전이 주어진다.

 ❍ 입상작 상품개발자금 지원은 예산범위 내(7,000만 원)에서 수상 순위를 우선으로 지원하며, 업체별(개인) 지원액은 대상 2천만 원, 금상 1천만 원, 은상이하 5백만 원이고 자부담금은 30%이다.

 ❍ 온라인 마켓 탐나오 입점 및 판매지원, 유명 박람회 전시지원 등의 지원과 지식재산권 국내출원 비용 지원 및 상품화 기법 특강, 컨설팅 지원 등의 상품화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 양기철 제주특별자치도 관광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실용적이고 시장성을 갖춘 작품선정에 노력할 예정”이라며, “수상작에 대한 상품화지원 및 홍보를 적극 지원하는 만큼, 도내 우수한 개인 및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1. 공모대상 및 자격

 공모대상 : 민·공예품, 공산품 및 가공식품 등 국내외 관광객들이구매할 수 있는 모든 관광기념품

 공모분야 : 제주의 문화, 자연환경, 먹거리, 관광명소 등을 반영한 우수하고 매력적인 제주관광기념품

 응모자격 : 제한 없음

 응모제한 : 입상 후에도 응모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것이 밝혀질 경우 입상 취소

- 양산 불가능한 작품

-‘출품조건’에 위배되는 작품

- 국내외에 이미 상품화된 작품의 유사작품(디자인)

- 타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한 작품

- 과도한 고가작품이거나 보관·운반이 곤란하여 관광기념품으로의 상품화가 어려운 작품

- 작품설명서, 가격표 및 포장 등이 세트화 되지 않은 작품

- 동 공모전에 기수상작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디자인 및 작품을 제출하였을 경우 주최 측 판단 하에 심사 제외 및 감점될 수 있음

※ 기존의 상품 또는 타인의 아이디어를 모방한 내용을 출품하였을 경우

생기는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출품자 본인에게 있음

 

2. 서류 및 작품 접수

 접수기간 : 2019. 6월 3일(월) ~ 6월 14일(금) 10:00 ~ 18:00 (토·일요일, 공휴일 제외)

 접 수 처 :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 주소 : (6330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첨단로 213-65, 제주종합비즈니스센터 3층

 접수방법 : 내방 및 우편접수 (기한내 도착분에 한함)

 구비서류 : 참가신청서, 작품설명 및 상품화실적, 작품사진

* 참가신청서 등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또는 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 홈페이지(www.visitjeju.or.kr) 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