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캐나다, NDC Exchange 연결로 항공상품 유통 역량 강화
에어캐나다, NDC Exchange 연결로 항공상품 유통 역량 강화
  • 바다야 기자
  • 승인 2018.08.24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PCO와 SITA는 최초 발주 고객인 에어캐나다(Air Canada)가 NDC Exchange를 통해 첫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방식의 항공상품 거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NDC Exchange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NDC 표준을 간소화하는 플랫폼이다.

NDC는 관광업계가 기업 고객 외에 여행, 출장을 가는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리테일링 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것에 목표를 둔 새로운 표준이다. NDC는 항공상품 차별화, 시장 출시 시간 단축, 완전한 리치 콘텐츠 접근과 더불어 더욱 투명해진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NDC Exchange는 항공사와 판매사(GDS, 여행사, 뉴스 제공 인터넷 회사, OTA, CBT, TMC) 간의 실시간 연결을 활성화시켜주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메시지 교환을 용이하게 하며 비용 효율도 높일 수 있다. 또한 쇼핑, 예약, 서비스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며 항공사와 항공사, 항공사와 판매사 간 보조 서비스 교차 판매를 가능하게 한다. 이와 함께 버전이나 포맷에 관계없이 메시지를 정상화함으로써 유통 환경 전반에 걸쳐 상호운용성을 확보하게 된다. 여행 상품 판매사는 NDC Exchange를 통해 다양한 항공사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실행 비용을 낮출 수 있다.

키스 월리스(Keith Wallis) 에어캐나다 Global Product Distribution 팀장은 “NDC Exchange는 에어캐나다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표준”이라며 “이 표준은 우리가 잘 알고 신뢰할 수 있는 업계 파트너들이 만들었고 하나의 연결을 통해 여러 판매사와의 협력을 가능하게 하고 NDC Exchange는 에어캐나다의 혁신과 상품의 시장 출시를 촉진한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에어캐나다는 NDC Exchange를 통해 Verteil Technologies, Innfinity Software Systems, Zeno by Serko, Atriis Technologies 등의 다양한 판매사들과 연결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실제 환경에서 NDC Exchange가 그만큼 간소함과 확장성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다.

ATPCO의 그레이엄 웨어햄(Graham Wareham) 상품 및 솔루션부문장은 “우리가 주안점을 두는 것은 고객들이 상품을 시장에 더욱 빠르게 출시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NDC가 업계에서 계속 인지도를 넓혀감에 따라 ATPCO는 앞으로도 계속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고객들이 효율적으로 새로운 유통 채널을 비즈니스 모델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