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과학교사 해양실습연수’참가자 모집
‘2019년도 과학교사 해양실습연수’참가자 모집
  • 고송미 기자
  • 승인 2018.12.0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합해양연구선 온누리호에서 진행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김웅서, 이하 KIOST)은 내년 1월 8일(화)부터 11일(금)까지 경남 거제시의 KIOST 남해연구소에서 개최하는 ‘2019년도 과학교사 해양 관측·실습 연수’의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KIOST가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이 연수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해양과학연구선 온누리호에 직접 승선하여 각종 연구관측장비를 운용하는 실습교육과 박사급 연구원들이 해양과학 분야의 연구경험을 바탕으로 진행하는 이론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어 해양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학생들에게 생생한 현장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도 과학교사 해양 관측·실습 연수’의 참가 모집기간은 오는 12월 18일(화)까지로, 해양과학에 관심 있는 전국의 초·중·고교의 교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연수의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KIOST 홈페이지(www.kiost.ac.kr)에서 참가신청서 등을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snyun@kiost.ac.kr)

주요 교육 내용은 ▲물리해양학, 지질해양학, 수중음향학, 및 해저 코어 퇴적물 분석과 활용 등의 이론 강의와 ▲종합해양연구선 온누리호에 직접 승선하여 해양물리, 해양지질 기기 측정 및 해저 퇴적물 채집 등을 직접 수행하는 선상 실습 ▲입도분석, 데이터 맵핑 등의 실험실습 등 3박 4일간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