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2018년도 우수 공영관광지 8개소 선정
제주특별자치도, 2018년도 우수 공영관광지 8개소 선정
  • 이규식
  • 승인 2018.12.0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유의 숲, 최우수 공영관광지 선정

제주특별자치도는 공영관광지 운영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치유의 숲 등 2018년 우수 공영관광지 8개소를 선정해 12월 5일자로 그 결과를 도청 홈페이지 등에 공표했다.

지난 11월 29일 공영관광지 운영평가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2018년 공영관광지 운영평가 결과에 대해 심의한 결과, 최우수 관광지에 치유의 숲을 선정했다.

우수 관광지에는 기당미술관과 서귀포천문과학문화관 등 2개소를, 장려에는 붉은오름 자연휴양림과 제주돌문화공원, 민속자연사박물관 등 3개소를 선정했다.

이번 평가는 공영관광지 32개소에 대해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에 위탁해 평가를 진행했으며,

환대서비스, 시설이용 편의성 등에 대해 공영관광지 운영평가 위원 11명이 직접 참여해 암행평가(40%), 현장평가(20%)를 실시하고, 전문 리서치 기관에 의뢰해 관광객 대상 설문조사(40%)를 실시했다.

공영관광지 운영평가에 참여했던 위원들은 이번 평가를 통해 지난해와 비교해 관광지 편의시설 확충과 근무자 친절도 분야에서 크게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고 밝혔다.

또, 지난해 운영평가 지적사항에 대한 개선은 물론, 자체 친절교육 실시, SNS 등 스마트 홍보강화, 관광지 정비 등 관광지 만족도 제고를 위한 각 관광지의 적극적인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우수관광지로 선정된 관광지 관리부서에 대해서는 오는 12월 19일 ‘제주관광인 송년의 밤’ 행사에서 표창을 실시할 계획이며, 최우수 관광지에 200만 원, 우수 관광지에 각 150만 원, 장려상 및 발전상을 수상한 관광지에는 각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제주특별자치도 양기철 관광국장은 “공영관광지 운영평가의 실시 목적은 공영관광지 간 건강한 경쟁을 통한 질 높은 관광서비스 제공으로 도내 공영관광지의 품격과 가치를 높여 나가는데 있다”고 설명하고, “이번 평가결과를 공영관광지에 통보해 우수 관광지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이를 모범 사례로 삼아 서비스 개선방안 등을 마련해 품격 있는 공영관광지의 면모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