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 양성평등한 조직으로 거듭난다!”
“해양경찰, 양성평등한 조직으로 거듭난다!”
  • 이정진
  • 승인 2018.12.05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양경찰청-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4일 업무협약 체결 -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양평원)이 양성평등과 폭력 예방 의식 확산을 위해 힘을 모았다.

해양경찰청은 지난 4일 양평원에서 조현배 청장, 나윤경 양평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주요내용은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협력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문화조성을 위한 정책 개발 및 홍보 ▲폭력예방교육 확산을 위한 교육 및 교류협력 ▲고충상담원 전문교육과정 구성 및 강사진 지원 ▲기타 업무지원‧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나윤경 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해양경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와 그 중요도를 감안한다면 이들과 함께 전개해나가는 성평등 의식 확산·폭력예방 문화조성은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은 “양평원 교육을 통해 해양경찰관의 ‘성(性)인지 감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직원 간 ‘존중’이라는 가치 중심의 양성평등 조직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경찰청은 협약 체결에 앞서 사회 각계에서 미투 운동이 확산됨에 따라 직장 내 성희롱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성폭력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또 지속적인 폭력 예방교육을 통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훈령개정 및 자체사건처리매뉴얼을 공유해 제도를 개선했으며, 행위자에 대한 처벌도 강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