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데이, 업계 최소 USB 2.0 OTG PHY IP 공개
패러데이, 업계 최소 USB 2.0 OTG PHY IP 공개
  • 바다야 기자
  • 승인 2018.08.2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굴지의 ASIC 설계 서비스 및 IP 제공업체 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TWSE: 3035)이 UMC 40㎚ 공정 기반의 최소 USB 2.0 OTG PHY칩을 15일 공개했다.

성능이 입증된 이 실리콘 솔루션은 MFP(복합기), DSC(디지털 스파이 카메라), USB포터블 기기,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등 소비자 제품과 MCU(마이크로 제어장치)를 겨냥한 제품이다.

선도적 USB IP제공업체인 패러데이 테크놀로지는 핵심 IP 부문에 계속 투자하여 때로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능가하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동종 제품 중 최소형인 USB IP는 등록 설정을 위한 I²C 및 APB(애플리케이션 프로세싱 보드) 인터페이스가 있어서 시스템온칩(SoC)에 통합된 후에 IP를 제어할 수 있게 한다. 또 이 제품은 차별화된 IO(입출력 장치)에서 역순환 시험(loopback test)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양산을 위한 시험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플래시 린(Flash Lin)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패러데이의 USB2.0 OTG PHY는 업계를 선도하는 실리콘 분야의 비용 효과적이고 기능이 풍부한 솔루션”이라며 “또한 패러데이는 시스템 수준 FPGA(현장 프로그램 가능 게이트 어레이)의 개발 및 검증을 위한 PHY 도터 보드(마더 보드에 삽입되는 회로판)도 공급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스템 구성이 미세한 이 USB 2.0 IP는 현재 UMC 28nm 공정 노드에서 유효성 확인 단계에 있으며 올해 후반에 사용 가능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